All Events

인천혁신센터 ‘빅웨이브’, 300여명 참석 ‘성료’

2023-08-10 2 min read

author:

인천혁신센터 ‘빅웨이브’, 300여명 참석 ‘성료’

Reading Time: 2 minutes

인천광역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가 운영하는 인천의 대표적 투자 유치 플랫폼 ‘빅웨이브(BiiG WAVE)’가 7월 인천에 이어 지난 10일 코엑스에서 2차 투자유치 사업계획 발표회(IR)를 열고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7월 인천과, 8월 서울에서 진행한 IR 행사에는 ‘빅웨이브’ 지원 대상에 선정된 10개 스타트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 등 투자기관, 대기업, 지원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빅웨이브는 인천시와 인천센터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조성한 인천빅웨이브모펀드를 기반으로 하는 투자 유치 플랫폼이며, 지난 2021년부터 매해 상∙하반기 각각 10곳 안팎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유치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날 열린 IR에서는 ▲대도시 내 물류 혁신을 꾀하는 ‘브이투브이’, ▲의류 생산공정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시제’ ▲차세대 에너지 모빌리티 기업 ‘이온어스’ ▲재활용품 처리용 로봇을 생산하는 ‘에이트테크’ ▲자율주행차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필수적인 하이퍼바이저 솔루션을 제공하는 ‘페르세우스’ 등 딥테크 스타트업 5곳이 투자 유치를 위한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달 20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1차 행사에서는 ▲신약재창출 방식으로 항암제를 만드는 ‘브이에스팜텍’ ▲자폐스펙트럼장애 등 난치성 신경질환 치료제를 개발 중인 ‘아스트로젠’ ▲세포 간 정보 전달 물질인 엑소좀을 활용해 항암제를 만드는 ‘인엑소플랫’ ▲구조기반 신약 개발(SBDD) 플랫폼 기업 ‘바오밥에이바이오’ ▲바이오 실험의 핵심인 액체 핸들링 로봇을 만드는 ‘에이블랩스’ 등 바이오 스타트업 5곳이 IR에 나섰다.

올해 3년째를 맞는 빅웨이브는 2021~2022년 모두 39곳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총 8백억 원이 넘는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올 상반기 모집에는 2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해 20:1의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인천센터는 선발된 기업들이 투자 유치에 성공할 수 있도록 IR 이후에도 투자사와 후속 미팅을 주선하는 등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한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한국의 바이오와 딥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역량 있는 스타트업들이 다음 단계 성장을 위해 성공적으로 투자를 유치한 뒤 글로벌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상반기 프로그램이 만료됨에 따라 빅웨이브는 지난 1일부터 하반기 IR에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했다. 창업 7년 이하의 스타트업이면 지역이나 업종 제약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5일 오후 4시까지 빅웨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