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인천 투자 유치 플랫폼 ‘빅 웨이브’, 상반기 지원 스타트업 10곳 선정

2023-06-05 2 min read

author:

인천 투자 유치 플랫폼 ‘빅 웨이브’, 상반기 지원 스타트업 10곳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인천광역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조성한 인천빅웨이브모펀드 기반의 투자 유치 플랫폼인 ‘빅 웨이브(BiiG Wave)’의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10곳이 최종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빅웨이브’ 운영기관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한 달간 이 프로그램에 지원한 전국 각지의 스타트업 200여 개를 대상으로 심사를 벌인 결과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10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 치료 신약을 개발해 임상 3상 돌입을 앞두고 있는 아스트로젠과 한국 최초로 바이오 실험실용 자동화 로봇을 개발한 에이블랩스, AI 기반 자원 선별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용화한 에이트테크 등이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바이오, 헬스케어, 스마트 팩토리, 딥테크, ESG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대상 기업을 뽑았으며, 빅웨이브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가장 높은 20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선발된 기업들은 인천센터가 운영하는 18개 펀드와 출자 투자사로부터 직접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갖게 된다. 기업들은 오는 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기업진단 멘토링 ▲투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 ▲빅웨이브 IR 및 네트워킹데이 ▲홍보마케팅 ▲ 직간접 투자기회 연계 등의 지원을 받는다.

프로그램 운영은 혁신기술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머스트액셀러레이터가 맡아 각 기업들의 투자 유치 단계와 준비도에 맞춰 맞춤형 교육과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한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금은 투자 혹한기 시대”라며 “이번에 뽑힌 스타트업들이 원하는 투자를 성공적으로 받도록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며 인천센터도 모펀드 등 다양한 펀드를 활용해 적극적인 투자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시가 지자체 최초로 조성한 모펀드인 ‘인천빅웨이브모펀드’의 운영기관으로, 올해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됐다. 지금까지 모두 44개 기업의 투자와 3건의 회수를 완료했으며, 5천억원 규모의 펀드 24개를 직∙간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빅웨이브’는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투자 플랫폼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극도로 위축된 최근 대규모 펀드를 토대로 전국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고 투자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하 빅웨이브 상반기 지원 대상 스타트업(10곳, 가나다 순)>

▲바오밥에이바이오(구조기반(SBDD: Structure-Based Drug Design)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 연구 개발) ▲브이에스팜텍(방사선 치료 효과 증진제) ▲브이투브이(도시에서 대량의 물품을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이동시키는 서비스) ▲시제(의류제조산업에 최적화한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아스트로젠(난치성 신경 질환 신약 개발 및 판매) ▲에이블랩스(바이오 실험 자동화 로봇)  ▲에이트테크(재활용 폐기물 선별을 통해 매립/소각 쓰레기를 줄이는 인공지능 로봇, ‘에이트론’) ▲이온어스(에너지모빌리티 ‘인디고’) ▲인엑소플랫(엑소좀 기반의 면역항암제) ▲페르세우스(미래 모빌리티 및 Software Defined Vehicle 플랫폼을 위한 하이퍼바이저 솔루션)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