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美 반려동물 건강상담 ‘닥터테일’, 스타셋에서 3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8-21 < 1 min read

author:

美 반려동물 건강상담 ‘닥터테일’, 스타셋에서 3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미국에서 인공지능 기반 수의사 상담 플랫폼을 운영하는 닥터테일스타셋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셋인베스트먼트는 바이오 헬스케어 영역에서 투자 전문성을 보유한 벤처캐피탈이다. 국내를 넘어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적극 발굴해왔다. 

닥터테일은 이번 투자로 기존 텍스트에서 비디오 기반 실시간 상담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고, 헬스 데이터 기반 맞춤형 케어로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닥터테일은 2021년 말 블루포인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닥터테일은 병원의 의료기록을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독창적인 기술을 활용해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제공한다. 한국 스타트업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대의 반려동물 시장인 미국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이라는 평가다.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닥터테일의 서비스는 불필요한 병원 방문을 최대 76% 감소시킬 뿐 아니라, 반려동물 건강 상태에 맞춰 꼭 필요한 제품 및 서비스를 추천할 수 있다. 

닥터테일은 국내외에서 뛰어난 혁신성을 인정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산업부 장관상, 국회 상임위원장상을 포함한 여러 상을 수상하였고,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와 팁스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었다. 국제무대에서도 CES 2022 혁신상과 슬러시 2022 글로벌 23위에 빛나는 성과를 보였다.

이대화 닥터테일 대표는 “이번 투자는 닥터테일의 미래 비전을 구체화하는 발판”이라며 “우리는 전문 인력을 강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하여, 0차 진료로 시작하는 새로운 수의 진료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펫테크(Pet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