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tech All

우듬지팜, 하나금융20호스팩 최종 합병 완료… 9월 코스닥 상장

2023-08-24 2 min read

author:

우듬지팜, 하나금융20호스팩 최종 합병 완료… 9월 코스닥 상장

Reading Time: 2 minutes

스마트팜 선도 기업 우듬지팜은 9월 본격 상장을 앞두고 하나금융20호스팩과의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듬지팜은 23일 합병 기일을 맞아 이사회 결의 진행 후 증권발행실적 보고서를 제출하고 합병 절차를 최종 마무리했다. 합병 비율은 1대 0.7391812이다.

우듬지팜과 하나금융20호스팩은 지난 7월 주주총회를 통해 합병 승인을 받은 이래 스팩 소멸방식의 합병 및 상장 절차를 추진해 온 바 있다. 이번 합병을 통해 존속법인으로 재탄생한 우듬지팜은 남은 절차를 마무리한 후 9월 19일 코스닥 시장 상장을 진행한다. 예상 시가 총액은 약 1200억 원 규모로, 최근 시장 내 푸드테크 및 애그테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만큼 향후 주요 유망 관심주로 떠오를 전망이다.

default

우듬지팜은 첨단 반밀폐형 스마트팜 관련 자체 기술을 갖춘 국내 대표 스마트팜 종합 기업이다. 스테비아 토마토 시장 1위 브랜드 ‘토망고’ 등 고부가가치 농산물 생산, IC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팜 솔루션 컨설팅을 필두로 고도화된 한국형 스마트팜 사업을 앞장서 이끌며 업계 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더해 핵심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한 해외 진출 역시 적극적으로 타진하며 사업 외연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꾸준한 고공 실적 행진 역시 눈길을 끈다. 우듬지팜은 최근 3년 동안 연평균성장률(CAGR) 59.3% 및 당기 순이익 30억 원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으며, 올 상반기에는 지난해 대비 16.6% 오른 300억대 매출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올 7월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 우수벤처 선정 사업에서 지속 성장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상승 잠재력을 갖춘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약 80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반밀폐형 스마트팜 운영을 새롭게 시작하며 성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강성민 우듬지팜 대표는 “올 하반기는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K-스마트팜 대표 상장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고 본격적인 도약의 기틀을 다지는 주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성장 동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스마트팜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전사적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