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서울시, 오는 9일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2023-09-04 2 min read

author:

서울시, 오는 9일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시는 오는 7일 서울소셜벤처허브가 위치한 강남구 역삼동 나라키움 역삼A빌딩 1층에서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BOOST UP! 소셜벤처‘를 개최한다.

서울소셜벤처허브 오프라인 쇼케이스 ‘BOOST UP! 소셜벤처’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입주기업의 사례를 공유하고. 체험전시와 데모데이를 통해 일반 소비자와 투자사를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서울소셜벤처허브 입주기업 14개사의 제품과 서비스를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현장체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14개 기업별 부스에서는 리퍼비시 스마트기기, 발레, 친환경 원료 및 제품, 탄소관리 시스템 등 ‘체험행사’와 친환경 가구, 질환별 맞춤형 식단 등‘ 전시행사’, 무설탕 초콜릿, 기프티콘, 디퓨저, 어플리케이션 이용권 등‘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올해 서울벤처허브에 신규 입주한 5개사는 자사의 주요 사업계획 및 비즈니스모델을 발표하는 ‘데모데이’도 진행한다. IR(투자자대상으로실시하는 기업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기업은 식음료 분야 ‘로렌츄컴퍼티’, 환경 분야 ‘에이엔폴리’, ‘하나루프’, 서비스 분야 ‘이지태스크’, 라이프스타일 ‘로카101’이다.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공동 개최하는 이번 데모데이는 신규 입주한 5개 기업 중 창업기획자, 임팩트 투자기관 등 전 문투자사가 우수기업 2개사를 선정해 △혁신상(상금 5백만원) △성장상(상금 5백만원)을 시상해 소셜벤처 기업을 격려할 계획이다.

서울소셜벤처허브는 약자·환경·돌봄 등의 사회문제 해결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이윤 확대,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3가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19년 10월 서울시가 개관한 소셜벤처 육성기관이다. 이곳에 입주한 소셜벤처들은 ▴최대 2년간 사무공간 무상지원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를 통한 기술개발 ▴제품 상용화 ▴투‧융자 유치▴판로및 세무‧법률 컨설팅 등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박재용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서울소셜벤처허브 입주기업이 그동안 일궈온 노력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에게 소셜벤처를 알리는 자리라 더욱 뜻깊다”며 “향후에도 사회문제를 해결하는소셜벤처가 청년창업과 ESG 경영의 핵심 해결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소셜벤처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