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스테이스’ 운영사 바카티오,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파인스테이스(FineStays) 운영사 바카티오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집중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주식회사 바카티오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는다.

바카티오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Dynamic Pricing을 개발해 호스트 운영 전략 지원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한 호스트의 개인화된 자동 응답 챗봇 서비스 지원 ▲파인스테이스 플랫폼 고도화 로 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현준 파인스테이스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고급펜션 호스트의 운영 전략을 돕는 최고의 전문가가 될 것”이라면서 “단순 예약 중개를 넘어 가격 전략부터 수익 최적화 운영전략 등 호텔의 Revenue Management 모델을 펜션 업계에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카티오가 운영중인 ‘파인스테이스’는 국내 프리미엄 독채 숙소들만을 모아놓은 예약플랫폼이다. 최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Generative AI 전문 기업 위커버와 협업해 프리미엄 숙소 호스트를 위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법인 설립과 동시에 네이버 계열 VC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았으며, 3년 연속 한국 관광공사의 지원 하에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 H2O호스피탈리티, ISO 정보보호 경영 국제표준인증 2건 획득
- 외국인 대상 서비스 인프라 제공 ‘엔코위더스’, 팁스 선정
- 여행 커머스 ‘데이오프컴퍼니’, 팁스 선정
- 야놀자, 2023년 2분기 매출 1,684억원.. 전년 대비 17% 증가
- 코엑스, 오는 24일 신개념 여행박람회 ‘2023 올 댓 트래블’ 개최
- 트립비토즈, 개인 PR 숏폼 플랫폼으로 각광
- 비디오몬스터, 라쿠텐과 제휴 통해 일본 여행 상품 판매
- 온다 ‘호텔플러스’, 2분기 거래액 1800% 성장
- 맞춤형 어드벤처 전문 여행사 ‘아모트래블’, 더벤처스서 투자 유치
- 바카티오 ‘파인스테이스’, 프리미엄 숙소 사진 촬영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