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차량 제조사 인증 취득…10월 자율차 최초 공개

2023-09-19 < 1 min read

author: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차량 제조사 인증 취득…10월 자율차 최초 공개

Reading Time: < 1 minute

자율주행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국토교통부로부터 자동차 제조사 인증(제작자등 등록)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은 자동차 제조사의 자격인 ‘제작자등 등록’ 인증을 완료하고 레벨4 자율주행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지난 2022년 6월 여의도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국산형 레벨4 자율주행자동차’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생산을 목표하는 플랫폼은 두 가지로, 대중교통 목적의 무인셔틀 플랫폼(MS, Mid Shuttle)과 물류배송 목적의 무인배송 플랫폼(SD, Small Delivery)이다.

특히, 대다수의 기업들이 중국산 플랫폼에 기반하여 자율주행차를 개조하고 있는 반면에,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구조부터 부품까지 모두 직접 설계하여 국내 최초로 생산하는 ‘국산형 레벨4 자율주행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국토교통부의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에 계획된 2025년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목표에 맞추어 해당 차량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조사 인증을 마치고, 내달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2023 DIFA)’에서 최초로 실제 차량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는 “당사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력은 이미 국내 1위, 세계 13위로 공식적으로 평가를 받으며 입증된 바 있다”며, “이제 이러한 기술력을 온전히 담기 위해 개발한 국산형 플랫폼을 공개하여,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진정한 A to Z의 비전과 기술력을 보여주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자율주행(Autonomous Vehicle)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