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달구벌자율차+, 이용자 6천명 돌파…서비스 지역 및 플랫폼 확대

2023-09-04 2 min read

author:

달구벌자율차+, 이용자 6천명 돌파…서비스 지역 및 플랫폼 확대

Reading Time: 2 minutes

국토교통부 ‘자율주행 모빌리티서비스 시범사업’을 수행 중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이 ‘달구벌자율차+’서비스 지역과 플랫폼을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자율주행 차량을 활용한 여객 운송 서비스와 생활물류 배송 서비스를 동시 제공하면서 차량이 접근할 수 없는 인도 등과 같은 주행 경로에서는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하여 이용자에게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 지역인 대구 테크노폴리스~국가산단 일대는 지난 2020년 12월 국토교통부가 자율차 시범운행지구로 지정한 바 있으며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은 국토교통부 ‘자율주행 모빌리티서비스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서비스 런칭 이후부터 대구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율차 시범운행지구에서는 여객․화물 유송운송 및 자동차 안전기준 특례를 받아 도심에서 자율주행 서비스를 자유롭게 실증할 수 있다.

특히, 전에 없던 모빌리티의 수요를 찾아내 대구 시민 맞춤형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달구벌자율차+’의 성과도 주목할만하다.

올해 2차 서비스 런칭 이후 약 2개월 만에 누적 호출 수 1,283건 누적 탑승자 수 1,679명을 넘어섰으며, 지난해 11월 1차 서비스 런칭 이후부터 현재까지 전체 서비스 누적 호출 수 3,317건 누적 탑승자 수 약 6,000명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올해 10월 개최되는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에도 참가하여 ‘달구벌자율차+’서비스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주관사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서비스 플랫폼 확대를 위해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규제샌드박스를 신청하고 지난 8월 스마트 실증사업 승인을 받았다.

이에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은 ‘달구벌자율차+’ 서비스 기간 내 테크노폴리스 일대에서 자율주행차 5대, 배송로봇 3대를 상시 운영하고 스마트 실증사업 승인을 통해 배송로봇을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캠퍼스 내에서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달구벌자율차+’ 서비스는 예약 및 호출이 가능한 전용 앱을 통해 평일 월~금 오후 14시~20시 사이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여객 운송 및 생활물류 배송 서비스(보내기/받기)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주관사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서비스 이용횟수 각 5회, 10회, 15회 이상 달성 시 한정판 굿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자들의 편리함과 만족도 개선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율주행(Autonomous Vehicle)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