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오픈이노베이션

서울창경센터, NICE그룹X교보생명X현대차증권과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개최

2023-09-25 2 min read

author:

서울창경센터, NICE그룹X교보생명X현대차증권과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NICE그룹, 교보생명, 현대차증권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세 번째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는 국내 오픈이노베이션을 수행하는 주요 대기업, 대표 협력 스타트업이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경험 및 조언, 차년도 계획 등을 공유하는 3년차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NICE그룹은 혁신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신용정보 및 지급결제/가맹점 등 관련 사업 영역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있으며, NICE그룹 전계열사 차원에서 PoC 진행 및 비즈니스 연계, 전략적 투자 검토 등 지원 혜택,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경험 및 조언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지난 19년부터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이노스테이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AI, 빅데이터, 금융, 헬스케어 및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 및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과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오픈이노베이션 주요 성과와 향후 주요 계획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현대차증권은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모빌리티, 핀테크, ICT 등 분야에서 미래를 함께할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 협력 관점 뿐만 아니라 현대차 제로원 펀드 중점 투자 타깃 및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사례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대기업과 협력한 대표 스타트업으로는 자녀 용돈관리 서비스 ‘퍼핀카드’를 운영중인 에듀핀테크 기업 레몬트리, AI 문서이해 플랫폼 텍스트스코프 스튜디오 서비스를 운영중인 로민이 함께할 예정이다. 10월 5일 15시 40분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오픈이노베이션에 관심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으로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는 10월 4일~6일 3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에서는 ‘핀테크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컨퍼런스,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즈, OPEN TALK – 슈카와 함께하는 핀테크 이야기, 글로벌 핀테크 인사이트, 핀투데이 – 제2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김유정 매니저는 “이번 3회차에는 핀테크를 주제로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사례와 노하우 등 생생하게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가 확장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오픈이노베이션에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