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친환경 고효율 습식 유해가스 처리 ‘워터베이션’, 팁스 선정

2023-10-16 < 1 min read

author:

친환경 고효율 습식 유해가스 처리 ‘워터베이션’,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친환경 고효율 유해가스 처리 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대기 청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워터베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워터베이션의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JB벤처스의 추천을 받아 진행됐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워터베이션은 2년간 최대 7억원 규모의 R&D 자금을 추가 확보하게 됐다.

팁스는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에 선정되면 연구개발, 해외 마케팅,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받게 된다.

워터베이션은 원천적으로 충진재가 없이도 고효율로 유해가스 및 분진 처리가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충진재 사용으로 인한 소각폐기물이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분진 처리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전력효율 및 유지보수성을 향상시켜 기존 산업체에 지속가능성이 높은 기술을 제공한다.

워터베이션은 이번 팁스를 통해 국내 온실가스 다배출 대기업들의 온실가스 집진 및 대기 정화 장치에 無충진재 스크러버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워터베이션은 국내 모 대기업과 인천환경공단 등을 통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올해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엽 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 대전 4기로 선정되며 향후 유망한 창공기업들과의 협업연계를 통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정윤영 워터베이션 대표는 “최근 제조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친환경 리스크 관리가 강화되고 있는데, 향후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철강, 석유화학, 시멘트 등 산업 분야에 진출, 글로벌 ESG 경영 트렌드에 맞춰 대기 환경 시장의 혁신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린테크(Gree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