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하이퍼클라우드, 퀄컴 ‘스냅드래곤 스페이시스 패스파인더’ 프로그램 선정

2023-10-16 < 1 min read

author:

하이퍼클라우드, 퀄컴 ‘스냅드래곤 스페이시스 패스파인더’ 프로그램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AR/XR콘텐츠 솔루션 기업 하이퍼클라우드가 퀄컴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 Inc., 이하 퀄컴)의 스냅드래곤 스페이시스(Snapdragon SpacesTM) 패스파인더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퀄컴의 패스파인더 프로그램은 전세계 특정 XR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선정 기업은 최신 스냅드래곤 스페이시스 XR 개발자 플랫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키트에 대한 조기 엑세스와 XR 프로젝트 확대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스냅드래곤 스페이시스 SDK는 공간 매핑 및 메싱, 핸드 트래킹, 이미지 인식, 트래킹, 로컬 앵커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스페이시스 패스파인더 프로그램은 AR 소프트웨어와 웨어러블 기기, 플랫폼 통합에 중점을 둔 여러 기업간의 전략적 기술적 협업을 장려하기 위해 고안됐다. 또한, 단순한 OS 환경 및 칩셋, 기능 개발에 그치지 않고 기업간의 관계 구축과 협력을 도모 및 지원하며, AR/XR 기술 시장 생태계를 탄탄하게 확대하기 위한 대의를 실현하고 있다.

하이퍼클라우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모바일 기반으로 한 ‘HYPER Solution’의 AR,XR 콘텐츠를 스냅드래곤 스페이시스 기능과 결합해 AR 스마트 글래스에 탑재할 계획이다. 몰입도 높은 AR기능강화와 디바이스 전환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흥미로운 현실 기반의 확장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상현실(VR)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