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벤처기업협회-도이치텔레콤, 스타트업 밋업 개최

2023-10-23 < 1 min read

벤처기업협회-도이치텔레콤, 스타트업 밋업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가 독일의 글로벌 통신기업 도이치텔레콤과 함께 스타트업 밋업(Deutsche Telekom Magenta Management Meet-Up) 행사를 지난 20일에 서울 강남구 토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독일에 한국의 혁신산업 현황을 소개하고 혁신적인 우리 벤처기업들이 도이치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금번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케이투지 펀드(K2G Fund) 공경록 대표가 ‘한국의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을 주제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과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니즈 등에 대해 키노트 발표를 했다.

이어 △물리적복제방지(PUF) 기반 보안솔루션 전문업체 ICTK, △통신장비 제조 전문업체 HFR, △이동통신 시스템 전문업체 에프알텍(FRTek),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업체 딥브레인AI,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 A.I 등이 기업의 기술력 및 협업 포인트 등에 대해 발표했다.

아울러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도이치텔레콤 임원단과 국내 벤처기업인들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벤처기업협회 성상엽 회장은 “한국은 선도적인 5G 인프라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보안, 핀테크 등 독창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혁신 벤처기업들이 빠르게 출현하여 성장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가 글로벌 대기업과 국내 혁신기업이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