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Venture Capital

롯데벤처스, 美 진출 지원 ‘2024 L-CAMP Silicon Valley’ 참여기업 모집(~12월8일)

2023-11-03 < 1 min read

author:

롯데벤처스, 美 진출 지원 ‘2024 L-CAMP Silicon Valley’ 참여기업 모집(~12월8일)

Reading Time: < 1 minute

롯데벤처스는 실리콘밸리 전문 크로스보더 미디어 스타트업 더밀크와 함께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4 L-CAMP Silicon Valley’ 참가기업을 12월 8일까지 모집한다.

L-CAMP Silicon Valley는 시장규모와 네트워크의 부재로 인해 미국 시장 진출을 고민하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다. 1, 2회차 프로그램 경쟁률은 각각 24대1, 16대1을 기록했으며 총 24개사가 실리콘밸리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L-CAMP Silicon Valley 프로그램은 ‘23년 12월 말까지 참여기업 모집 및 선발 과정을 거쳐 ‘24년 3월 초, 5박 7일 일정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L-CAMP Silicon Valley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 항공권, 숙박 등 실리콘밸리 현지 연수 비용 ▲ 미국 현지 한인 창업가 및 벤처캐피탈과 네트워킹 및 IR기회 ▲ 현지 시장조사 및 스타트업 생태계 탐방 기회 제공 ▲ 차기 라운드에 롯데벤처스의 투자 우선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지난 5월, 롯데벤처스는 미국 실리콘밸리 지사를 설립해 국내 스타트업의 크로스보딩(해외 진출)을 돕는 브릿지 역할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실리콘밸리의 주재원을 통해 L-CAMP Silicon Valley 참여기업의 미국 현지 법인 및 지사 설립,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전영민 롯데벤처스 대표이사는 “우리나라의 창업자들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높은 사업적 역량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5천만에 불과한 시장은 그들의 꿈을 넉넉히 품기에는 지나치게 작다”며 “롯데벤처스는 열정 넘치는 우리 창업자들이 위대한 기업가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시장의 기회를 크게 확장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