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열화상 카메라 이미지 분석 ‘써모아이’, 9억원 프리A 투자유치

2023-11-20 < 1 min read

열화상 카메라 이미지 분석 ‘써모아이’, 9억원 프리A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열화상 카메라 이미지 분석용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써모아이IBK기업은행한국과학기술지주에서 총 9억원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써모아이는 지난 2020년에 기술보증기금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2019년 설립된 써모아이는 열화상 카메라 영상의 정확한 온도를 분석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비전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특히, 열화상 카메라에서 가장 중요한 온도 정확도 측면에서 글로벌 선도업체 수준 이상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열화상 카메라 시장은 산업용 비파괴 검사장치, 용접 로봇의 실시간 품질 모니터링, 자율주행차 및 로봇의 거리 측정장치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써모아이는 일본 반도체장비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국내 반도체 대기업에 반도체 검사장비용 열화상 카메라 및 온도분석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의 열화상 카메라의 전문적인 온도분석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용접 로봇의 보급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열화상 용접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울산뿌리기술지원센터 용접팀과 공동개발하고 있다. 악천후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 및 로봇용 열화상 솔루션 공급도 계획하고 있다. 

써모아이 김도휘 대표는 “글로벌 벤처투자 축소라는 어려운 투자환경 속에서 이번 PRE-A 투자로 열화상 카메라 및 관련 분석 솔루션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영상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