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메타캠프, 성남산업진흥원 주최 ‘S-스타트업 왕중왕전’ 최우수상 수상

2023-11-22 < 1 min read

author:

메타캠프, 성남산업진흥원 주최 ‘S-스타트업 왕중왕전’ 최우수상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운영 스타트업 메타캠프가 지난 21일 열린 ‘성남창업경연대회 & S-스타트업 왕중왕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스타트업 왕중왕전’은 성남시를 대표하는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 프로그램이다. 2021년부터 매년 동서울대학교, 가천대학교, 성남창업센터(정글ON),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등 성남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성장 정도와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발한다.

메타캠프는 지난 5월 ‘S-스타트업 왕중왕전’ 본선 진출팀에 선정돼 10월까지 사업화를 진행했으며,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 6개사 중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현재 메타캠프는 동서울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국 60여개 전문대학 25만여 명의 대학생이 사용하는 메타버스 공유대학 ‘메타버시티(Metaversity)’와 기업 및 개인을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오아시스(Oasis)’를 개발해 운영 중이다.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교육 환경과 시스템을 제공하는 ‘M-LMS(Metaverse Learning Management System, 메타버스 학습관리시스템)’를 자체 개발했으며, 올 9월에는 생성형 AI와 개인화 3D 공간 등 메타버스 기술을 최적화한 ‘메타버시티 2.0 버전’을 선보였다.

송영일 메타캠프 대표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메타버스 산업의 트렌드와 속도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솔루션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생성형AI 연동, 탄소절감 데이터 분석 기반 ESG 경영 지원 등이 메타버스 통합 플랫폼에 추가됐다”며 “국내 최대 ‘메타버스 공유대학’이라는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낸 메타캠프의 지적재산 인프라를 바탕으로 추후 다양한 기업과 기관, 개인들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캠프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9월에는 LG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슈퍼스타트(SUPERSTART)’에 선정된 바 있다. 10월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지원하고 강북삼성병원이 주관하는 ‘메타버스 AI 기반 아동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 모델 구축 및 실증 사업’을 진행 중이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