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더인벤션랩, 베트남 최대 창업가 커뮤니티 타오스타트업과 MOU 체결

2023-11-24 < 1 min read

author:

더인벤션랩, 베트남 최대 창업가 커뮤니티 타오스타트업과 MOU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더인벤션랩은 베트남 최대 창업가 커뮤니티인 타오스타트업(Tao Startup)과 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진행 예정인 ‘파운더 밋츠 파운더(Founder Meets Founder)’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C레벨 창업가 모집과 한국 스타트업 파운더 간 매칭, HR 사업과 관련된 일련의 협력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타오스타트업(Tao Startup)은 베트남 내에서 1만 명 이상의 로컬 스타트업 파운더가 가입해 있는 창업자 커뮤니티로 베트남 내에서 가장 활발히 로컬 창업가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모임을 개최하고 있다.

타오스타트업과 함께하는 ‘파운더 밋츠 파운더(Founder Meets Founder)’ 프로그램은 베트남에 합작법인 또는 자회사 형태로 현지화에 도전하기를 원하는 한국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이에 최적화된 로컬 파트너사 서칭과 매칭, 현지화 추진에 필요한 인재 추천 및 연결, 실제 시장 테스트 수행 등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개념의 크로스보더 프로그램이다.

더인벤션랩은 타오스타트업을 후원하는 동시에, 파운더 밋츠 파운더 프로그램 운영 시 현지 C레벨 창업가를 초청해 한국에서 선발한 스타트업 파운더와의 사업협력, HR 등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타오 스타트업과도 협력하여 로컬 베트남 창업자 네트워크와 한국 스타트업 창업가를 연결하고 상호 교류를 본격적으로 촉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베트남 진출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