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바스젠바이오, JPM2024 발표기업 선정.. 임상결과 예측 솔루션 발표

2023-12-21 2 min read

author:

바스젠바이오, JPM2024 발표기업 선정.. 임상결과 예측 솔루션 발표

Reading Time: 2 minutes

유전체 코호트 데이터 기반 AI 신약기업 바스젠바이오가 오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기간에 열리는 글로벌 IR @JPM 2024 에서 발표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바스젠바이오는 실제 임상시험 결과 예측 솔루션 DEEPCT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글로벌 IR @JPM 2024는 한국바이오협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IR 피칭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VC 패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 선발 5개 및 해외 선발 5개 스타트업이 발표하며 Nasdaq Entrepreneurial Center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바스젠바이오는 유전체 코호트 데이터를 활용한 신약개발바이오마커 발굴에 주력하고 있으며, K-biobank 독점 계약 및 글로벌 바이오뱅크 데이터 포함 약 600만 이상의 임상 오믹스 코호트 데이터를 확보하였다.

또한 대형제약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약물효과 시뮬레이션 솔루션 DEEPCT(DEEP learning-based Clinical Trial)와 시간 개념이 포함된 바이오마커 발굴 솔루션 TLBM(Time-labeled Biomarker)을 개발했으며, 발굴된 바이오마커를 기술이전 한 바 있다.

바스젠바이오는 지난해부터 알리코제약, 삼진제약, 한컴케어링크, 쓰리빅스, KSB튜젠 등과 신약개발 업무 협약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약물의 순수한 효과를 검증하는 RCT(Randomized Clinical Trial)와 가장 유사한 DEEPCT를 자체 개발 및 보유하고 있다. 이번 발표에서는 DEEPCT의 기술 중 신약 개발 솔루션, 약물 재창출 솔루션, 약물 반응 스크리닝 솔루션 그리고 바이오마커 발굴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셀트리온과의 공동연구 및 투자 협약을 통해 신약개발을 위한 바이오마커 발굴 연구를 진행하며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우고 있다. ‘유전체 분석 역량 고도화 및 신약 물질 발굴을 위한 바이오마커 발굴’을 위해 향후 5년간 10개의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한다. 바스젠바이오는 셀트리온과 함께 의약품 최적의 질환 표적 발굴, 후보물질 스크리닝 등 임상 관련 기술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바스젠바이오 김호 대표는 “유전체 코호트 데이터를 활용한 실제 약물 임상시험 결과 예측 솔루션 DEEPCT는 신약개발 프로세스에 있어 근거 제공의 핵심이 되는 솔루션으로 부상할 것” 이라며 “이번 Global IR @ JPM을 통해 해외 유수 VC 및 투자사들과 전략적 투자를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바스젠바이오는 펩타이드 신약 개발 전문기업 ‘3-BIGS’ (쓰리빅스)의 혁신 신약 2종과 노인성 근감소증 신약 개발 전문기업 ‘KSB TUGEN’ (케이에스비튜젠)의 혁신 신약 1종에 대해, DEEPCT를 통한 약물효과 검증을 완료한 상태이며 해당 검증 결과를 바탕으로, 두 회사와 전략적 기술이전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글로벌 기술이전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고 있다.

한편, 바스젠바이오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해 있다. 또한, LG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SUPERSTART’ 에서 운영하는 육성 프로그램인 ‘SUPERSTART Incubator’ 에 선정된 바 있다.

스타트업 투자의 숨은 말 '다코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