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dutech

매스프레소, 학원 운영 관리 혁신 솔루션 ‘콴다수학코치’ 출시

2023-12-22 < 1 min read

author:

매스프레소, 학원 운영 관리 혁신 솔루션 ‘콴다수학코치’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학원 맞춤형 솔루션인 ‘콴다수학코치’를 출시했다. 

‘콴다수학코치’는 전 세계 9천만 유저를 보유한 교육 서비스 콴다가 자체 AI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학원 관리 솔루션이다. 60억 개의 문제풀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지식그래프를 활용해 학생의 현재 학습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반응형 학습 커리큘럼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 대상은 전국 중, 고등 수학 학원이다.

‘콴다수학코치’는 지금까지 조교 선생님이 수행하던 학습 보조 영역을 대체하여 효율을 높였다. 학생이 ‘콴다수학코치’를 통해 숙제와 테스트를 진행하면 학습 성취도를 분석하며, 분석 결과에 따라 학생별 학습 리포트와 맞춤 문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기존에는 선생님이 일일이 제작해야 했던 보충 커리큘럼도 학생의 학습 수준에 맞춰 자동 생성할 수 있다. 채점, 숙제 검사, 출결 확인 등 운영 업무도 자동화함으로써 대형 학원이나 대치동 등 인프라가 구축된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관리 시스템을 디지털로 구현했다. 

‘콴다수학코치’ 솔루션은 기능 고도화를 위해 올해 6월 설립된 ‘콴다일로 학원’에서 단독으로 사용되어 왔다. 선생님의 판서식 강의 수업과 반응형 학습 시스템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설립 6개월 만에 2.5배의 원생 성장률을 보였다고 콴다측은 밝혔다. 

콴다 서은선 사업본부장은 “콴다수학코치를 통해 맞춤형 학습 관리를 디지털로 지원하여 학원 운영을 더욱 효율적으로 혁신하고자 한다”며, “콴다의 AI 기술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최고 수준의 맞춤교육에 접근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투자의 숨은 말 '다코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