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dutech

메스프레소, 공부에 재미 더한 ‘콴다 퀴즈퀴즈’ 선보여

2020-11-23 < 1 min read

메스프레소, 공부에 재미 더한 ‘콴다 퀴즈퀴즈’ 선보여

Reading Time: < 1 minute

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가 자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QANDA)’에 라이브 수학풀이 ‘콴다 퀴즈퀴즈’ 기능을 런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콴다는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이 한국어와 수식을 동시에 인식하여 학생에게 최적화된 검색 및 풀이 결과를 제공한다.

콴다가 새롭게 출시한 퀴즈퀴즈는 콴다 앱을 통해 매주 월, 수요일에 실시간으로 열리는 수학 문제 퀴즈 기능이다.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한 시간 내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이 보상을 받게 되며, 보상은 앱 내 기프티몰에서 원하는 기프티콘을 구매하거나 선생님에게 모르는 문제를 질문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유저가 동시에 같은 문제를 풀게 되며, 실시간 참여자 수도 확인할 수 있다. 23일에는 오후 9시, 25일은 오후 12시 40분에 진행되며, 추후 퀴즈 공개 일정은 콴다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구글 스토어에서 콴다 앱을 설치한 후 접속할 수 있으며, 25일부터 iOS 버전도 출시된다. 앱 가입 시 선택한 학년을 기준으로 중1과 고1 유저의 참여가 가능하며, 30일부터는 중1부터 고2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매스프레소의 이종흔 공동대표는 “오락성을 가미한 퀴즈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 성적 향상 및 현재 실력 파악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모바일을 통한 새로운 문제 학습 방식을 제안하여교육 시장에 혁신을 이루겠다”라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