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운동일지 ‘번핏’ 운영사 버닛, 프리시리즈 A 투자유치 “글로벌 확장 박차”

2024-01-29 < 1 min read

author:

운동일지 ‘번핏’ 운영사 버닛, 프리시리즈 A 투자유치 “글로벌 확장 박차”

Reading Time: < 1 minute

운동일지 플랫폼 서비스 ‘번핏(BurnFit)’ 운영사 주식회사 버닛스트롱벤처스, 브이엔티지(VNTG)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버핏은 사용자들의 근력 운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운동일지 서비스이다. 번핏은 계획과 기록, 성장 확인을 통해 운동 습관화를 만들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국내에서 근력 운동에 관심이 있는 고관여층이 애정하는 서비스로 자리잡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진행 중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국내 시장에서 매출의 증가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번핏은 2023년 일본시장에서만 1,200%가 넘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을 위한 첫발을 성공적으로 떼었다.

버닛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더 나아가 트레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유저들의 실질적인 운동 습관화를 만드는데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스트롱벤처스 신득환 책임 심사역은 “번핏의 혁신적인 기술과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가 아시아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판단했다”라며 “팀 버닛이 지는 피트니스 분야의 전문성과 시장에 대한 열정이 투자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정학균 버닛 대표는 “투자 혹한기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이번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를 통해 번핏의 경쟁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유저분들이 번핏을 통해 원하는 운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헬스테크(Health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