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파인더스, 보험 인슈어챗봇 ‘백지유’ 공개

2024-02-02 < 1 min read

author:

파인더스, 보험 인슈어챗봇 ‘백지유’ 공개

Reading Time: < 1 minute

소비자 중심 보험정보 앱을 ‘보인다’ 운영사 파인더스는시공간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보험정보를 쉽고 빠르게 문답할 수 있는 AI 인슈어챗봇 ‘백지유’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파인더스는 지난 1월 소비자가 직접 35개 보험사 및 100여개 대리점 소속 전문가를 선택해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 보험정보 앱을 ‘보인다’를 리뉴얼 론칭한 바 있다. ‘백지유’는 GPT를 기반으로 구현돼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한 학습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 정제된 보험 정보를 소비자의 요청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보험 특화 정보제공 챗봇 서비스로, 블라인드 보험 커뮤니티 앱 ‘보인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보인다’에서 선보인 AI 인슈어챗봇 ‘백지유’는 ‘딥러닝(Naver Clova) + LLM(GPT)’ 하이브리드 모델로 시나리오 콘텐츠와 데이터 기반의 학습을 바탕으로 환각 현상을 최소화 했다. 

파인더스는 인포뱅크, 라이징벤처스, 키움에셋플래너로부터 총 9억원의 프리시리즈A 라운드 투자 유치를 마무리 한 현직 보험전문가 및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다. 대표적 레몬마켓인 보험시장에서 소비자가 당면한 불편함에 문제를 제기,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윤상일 파인더스 대표는 “보험 전문가들 사이에서만 오가던 정보를 일반 소비자 단으로 확산해 소비자의 알 권리를 대폭 상승시킬 수 있다는 것이 백지유 인슈어챗봇 배포의 가장 큰 의의”라며 “파인더스 팀은 앞으로도 보험시장의 디지털화와 보험업계 공정거래 문화의 확산을 위해 끊임없이 나아가겠다”고 서비스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이브리드 AI 인슈어챗봇 ‘백지유’는 GPT를 기반으로 구현돼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한 학습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 정제된 보험 정보를 소비자의 요청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보험 특화 정보제공 챗봇 서비스로, 블라인드 보험 커뮤니티 앱 ‘보인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