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글로벌, 정확도 100%로 TTA 공인 시험성적서 발급


의약품 데이터 솔루션기업 원스글로벌은 자체 개발한 ‘Dtree’의 데이터 품질 평가를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에 의뢰한 성능시험 결과서인 시험성적서(성적서번호: BT-B-23-0017)를 발급받았다고 13일 밝혔다.

TTA는 국내 정보통신 단체표준 제정기관이며 표준화 활동 및 표준 제품의 시험인증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다.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신청 기업에서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해 성능을 확인하는 시험을 진행한다.

wowtale.net wowtale.net 13 - 와우테일
박경하 대표

원스글로벌은 이번 TTA 검증에서 자체 구축한 의약품 식별 코드 600개에 대한 평균 의약품 표준 코드 수집률(%)을 확인했으며, 매핑률 100%의 정확도를 달성했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이사는 “Dtree를 이용하면 파편화된 글로벌 의약품 정보를 성분, 질병, 효능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동일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된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표준화 데이터의 기준이 앞으로 Dtree가 될 것”이라며 시험 성적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스글로벌은 지난해 와이즈스톤에서 진행한 ‘의료 상담 정보 자연어 추출 모델’ 시험에서 97.95%의 만족도를 달성하며 의약품 RWD(Real World Data) 수집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