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원스글로벌, 정확도 100%로 TTA 공인 시험성적서 발급

2024-02-13 < 1 min read

author:

원스글로벌, 정확도 100%로 TTA 공인 시험성적서 발급

Reading Time: < 1 minute

의약품 데이터 솔루션기업 원스글로벌은 자체 개발한 ‘Dtree’의 데이터 품질 평가를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에 의뢰한 성능시험 결과서인 시험성적서(성적서번호: BT-B-23-0017)를 발급받았다고 13일 밝혔다.

TTA는 국내 정보통신 단체표준 제정기관이며 표준화 활동 및 표준 제품의 시험인증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다.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신청 기업에서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해 성능을 확인하는 시험을 진행한다.

박경하 대표

원스글로벌은 이번 TTA 검증에서 자체 구축한 의약품 식별 코드 600개에 대한 평균 의약품 표준 코드 수집률(%)을 확인했으며, 매핑률 100%의 정확도를 달성했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이사는 “Dtree를 이용하면 파편화된 글로벌 의약품 정보를 성분, 질병, 효능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동일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된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표준화 데이터의 기준이 앞으로 Dtree가 될 것”이라며 시험 성적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스글로벌은 지난해 와이즈스톤에서 진행한 ‘의료 상담 정보 자연어 추출 모델’ 시험에서 97.95%의 만족도를 달성하며 의약품 RWD(Real World Data) 수집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