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트로마츠 생체전류 ‘프록시헬스케어’, 스케일업 팁스 선정

2024-02-16 < 1 min read

author:

트로마츠 생체전류 ‘프록시헬스케어’, 스케일업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프록시헬스케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돼 향후 3년간 12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운영사가 유망한 기업을 선별해 10억원 이상의 투자가 이루어진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정부 R&D 예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록시헬스케어는 운영사인 BSK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받아 생체전류를 이용한 미생물막 제거 솔루션 기반 자동차 공조장치 위생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에어컨과 히터의 열을 관리하는 공조장치의 경우 뜨겁고, 차가운 부품이 좁은 영역에 공존하는 구조로 고습도 현상이 항시 유지되는 문제가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공기중의 미생물이 번식하기에 최적의 조건이 되며, 이러한 현상이 1일 정도 유지될 경우 미생물막(바이오필름)이 공조장치 내부에 번식하게 된다. 미생물막은 공조장치 내부로 확산되어 차량내부 승객에게 직접 세균을 전달하는 공급원이 되어 호흡기 질환 및 위생상의 문제(악취)를 야기한다. 전세계 공조장치 시장은 68조원 규모로 이중 공조장치를 관리하는 시스템의 시장 규모만으로도 18조원에 육박한다. 

프록시헬스케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네오테크로 이루어진 컨소시엄은 이번 평가에서 원천기술의 차별화 포인트 뿐만 아니라, 사업화 인프라 부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선발됐다. 공조장치의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원천기술은 프록시헬스케어가 제공하고, 구조설계 및 신뢰성 평가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차량 탑재 실증 평가는 네오테크가 맡아 진행하게 된다.

프록시헬스케어는 138건 이상의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하는 딥테크 벤처기업으로 누적 142억원의 투자유치, 미국 FDA, FCC 인증, 유럽 CE, 일본 제품 인증을 통해, 치의학 분야로 창업 4년만에 칫솔 단일품 누적 매출 90억원을 달성했다.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과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돼 차량용 뿐만 아니라 건물 및 생활가전의 공조장치 위생관리시스템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제 종료 이후 매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도 이미 세워 놓은 상태”라고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TIPS)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