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에이엠매니지먼트,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2024-03-08 < 1 min read

author:

에이엠매니지먼트,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Reading Time: < 1 minute

퀀트 기반 디지털자산 투자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에이엠매니지먼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비수탁 형태로 고객의 니즈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퀀트 전략 구독 플랫폼 퀀트나우(QuantNow) 오픈에 앞서 무엇보다 투자자 보호장치와 관련된 조항에 대한 검토를 면밀히 진행했다. 

에이엠매니지먼트가 획득한 ISMS의 인증 범위는 퀀트나우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이며, 유효 기간은 2024년 2월 7일부터 2027년 2월 6일까지로 3년간 그 자격이 유지된다.

ISMS 인증은 ▲위험관리․정보관리체계 운영 등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인적보안․외부자보안․물리보안․접근통제․암호화․시스템보안․재해복구 등 보호대책(64개) 등 총 80개의 기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국가 공인인증기관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증명하는 제도다.

에이엠매니지먼트는 ISMS 인증과 더불어 내부적으로도 취약점을 점검하고, 정보 보호 대책을 강화하면서 더욱 체계적인 위험 관리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이에 고객들은 개인 정보 유출 걱정 없이 안심하고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호중 에이엠매니지먼트 대표는 “고객들이 안전한 퀀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 보안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면서 앞으로도 믿고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가상자산 전체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