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미미박스, 美 틱톡샵 론칭…현지 매출 전년비 2배 성장

2024-04-08 < 1 min read

author:

미미박스, 美 틱톡샵 론칭…현지 매출 전년비 2배 성장

Reading Time: < 1 minute

미미박스가 최근 북미 이커머스 트렌드인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미국 틱톡샵(TikTok Shop)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강화하며,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2014년 1월에 미국 지사를 설립한 후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미미박스는 이번 틱톡샵을 활용,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쌓은 브랜드 인지도를 온라인으로 확대해할 계획이다. 

특히, ‘KAJA(카자)’는 2018년도부터 틱톡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해 현재 1.7M 팔로워를 보유했으며, 누적 콘텐츠 좋아요 수는 2,600만 건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틱톡과 틱톡샵 부스팅을 위해 내부적으로 틱톡 랩을 신설하여 채널에 최적화된 숏폼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영상 업로드 하루 만에 해당 제품의 일 판매량이 250% 성장하는 효과를 경험했으며, 틱톡샵에 톤칭한 제품인 ‘듀이 바(Dewy Bar)’ 관련 콘텐츠 반응 속도 또한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틱톡샵은 2023년 8월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화장품/뷰티 유통채널 중 20위로 등극하며, 매출의 85% 이상이 화장품/뷰티 카테고리에서 발생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미국 틱톡샵 런칭에 이어 2024년 내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까지 채널을 확장할 예정이다. 따라서 미미박스의 이번 북미 틱톡샵 진출은 향후 동남아시아 틱톡샵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