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스타일봇, 프리시리즈A 추가 투자유치.. “B2B 스타일링 서비스 상용화 박차”

2024-04-16 < 1 min read

스타일봇, 프리시리즈A 추가 투자유치.. “B2B 스타일링 서비스 상용화 박차”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기반의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스타일봇이 지난 3월의 프리시리즈A 투자에 이어 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로부터 추가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스타일봇은 온라인 패션 커머스 시장을 겨냥한 AI 기반 스타일링 추천 B2B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온라인 상점에서 판매되는 의류 상품의 이미지를 분석하여 취향과 트렌드 및 날씨를 반영한 맞춤 스타일을 제안한다. AI 기술을 활용해 이 서비스는 패션 아이템의 상세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아바타에 가상 착용을 시각화해 실시간으로 스타일링을 제공함으로써 상품을 활용한 스타일링 아이디어를 무제한 제공한다.

현재 스타일봇은 국내외 여러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해외 명품 플랫폼 J사, 여성 케주얼 쇼핑몰 J사, 영국의 럭셔리 명품 플랫폼 O사 등이 스타일봇의 스타일 AI 추천 서비스를 도입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홈 서비스에 스타일봇의 기술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스타일봇은 IBK창공 일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어 일본 현지에서 온라인 쇼핑몰 및 패션 브랜드 관계자들과의 미팅이 예정돼 있으며, 이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의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스타일봇의 김소현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더욱 강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시장 확대를 통해 온라인 패션 커머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