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글로벌 AI 전문가 매칭 ‘BFAI’,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2024-04-30 < 1 min read

author:

글로벌 AI 전문가 매칭 ‘BFAI’,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주식회사 비에프에이아이(BFAI)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BFAI가 서비스하는 ‘WhaleAI’는 중소 규모 기업(SMB)에 AI를 활용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로, 현재 영어권 국가를 타깃해 제공된다.

많은 SMB들이 기술적 진보를 통해 비용을 크게 절감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지만, 맞춤형 AI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내부 전문성과 자원의 부족은 큰 장애가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BFAI는 AI 전문가와 SMB들을 연결해주는 WhaleAI를 서비스 중이다.

김정태 대표는 2009년, 고려대학교 경영학부 재학중 플라스크모바일을 창업하여 5년간 운영했으며, 이후 NBT, VCNC, 라인, 컬리에서 글로벌 사업 및 제품 전략을 이끌었다. 2021년부터는 콘텐츠 캐리어의 전문 경영인을 역임하다 지난해 3월 BFAI를 창업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이탁림 실장은 “대표자와 팀이 갖춘 역량을 고려했을 때 빠른 시일 내에 글로벌로 진출해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미 투자한 AI 포트폴리오 스타트업 등을 연결해 BFAI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BFAI 김정태 대표는 “병원, 중소규모 리테일 매장, 소호몰들은 간단한 AI 솔루션이라하더라도 생산성을 올려서 비용을 절감하는 것보다 AI 솔루션을 도입하는 비용이 더 커서 AI 활용이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투자금 뿐만 아니라 투자사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좀 더 SMB 상황에 맞는 AI솔루션들이 플랫폼 내에서 거래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