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롯데웰푸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사 모집(~5월16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롯데웰푸드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함께 이끌어 나갈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의 참여 스타트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는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 및 서비스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올해 5회차다.

이번 5기는 롯데웰푸드와 지난해 PoC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도 함께 관련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ESG(에너지 절감, 용수 절감, 생물다양성 등)에 집중하여 모집하며 그 외 롯데웰푸드에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의 업력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롯데웰푸드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친 후, 롯데웰푸드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기업당 최대 1천만원의 PoC지원금과 동시에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피칭무대와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에도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이 외에도 산업계‧투자사 연계 및 멘토링 등 부산창경과 롯데웰푸드의 인프라를 통한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한편, 부산창경과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PoC 프로그램을 통해 ▲뉴트리인더스트리(음식물쓰레기 제로웨이스트 리사이클링 솔루션), ▲바다플랫폼(파스퇴르 밀크바 안심식자재 QR 서비스), ▲트윈코스모스(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개발)를 발굴해 협업했다.

부산창경은 올해 롯데건설, 롯데월드, 네이버클라우드, SK C&C와 함께 ‘PoC’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협업한다. 부산창경 이유미 PM은 “센터와 롯데웰푸드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선정된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롯데웰푸드와 유망 스타트업과의 유의미한 협업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wowtale.net wowtale.net b.startup 2024 1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