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하이프라자 오픈이노베이션 참가사 모집(~7월8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LG전자 베스트샵 운영 법인 하이프라자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함께 이끌어 나갈 스타트업을 7월 8일까지 모집한다.

부산창경은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자사의 오픈이노베이션 수요를 상시 등록할 수 있는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창구’를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은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게 자사의 서비스와 협업 의사를 알릴 수 있고,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현장 수요에 적합한 스타트업을 물색할 수 있도록 양쪽의 수요를 모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이번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창구’에서는 등록 대기업인 ‘LG전자 베스트샵 운영 법인 하이프라자’와 협업,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함께 찾아 나선다.

해당 사업은 ▲상권, 시장 예측 및 전략 제시 등 가전 Retail 부분 AI 업무 예보 서비스에 집중하여 모집하며 그 외 LG전자 베스트샵 운영 법인 하이프라자에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의 업력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LG전자 베스트샵 운영 법인 하이프라자의 현업팀을 대상으로 PT 발표를 통한 자사 서비스 제안 기회를 얻는다. 그 중 우수기업 1개사에게는 LG전자 베스트샵 운영 법인 하이프라자와의 공동 사업 모델 개발 및 사업화, PoC(사업 실증) 개발비용 최대 3천만원 지원 등의 후속 연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산창경 김효진 PM은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상시 연결을 통한 협업 사례 도출에 힘쓰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LG전자 베스트샵 운영 법인 하이프라자와 유망 스타트업과의 유의미한 협업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wowtale.net wowtale.net 46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