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Policy

중기-산업부, 로봇산업 등 8개 과제 협력…규제・제도 개선 및 펀드·정책자금 지원

2024-05-28 2 min read

author:

중기-산업부, 로봇산업 등 8개 과제 협력…규제・제도 개선 및 펀드·정책자금 지원

Reading Time: 2 minutes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오기웅 차관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강경성 1차관은 28일 중기부에서 ‘중기부-산업부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8개 정책 과제 협력 방안 논의했다. 

실물경제를 담당하는 중기부와 산업부는 최근 고물가·고환율, 불안한 중동 정세 등 급변하는 국내·외 상황을 감안해 ‘민생 체감’, ‘기업·산업 정책 연계’ 등을 주제로 양 부처 합동으로 발굴한 8개 정책 과제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총력 지원하기로 했다.

양 부처 협업과제 주요 내용으로 뿌리산업, 첨단 로봇산업, 우수 딥테크 스타트업 등 미래 먹거리 육성을 위해 각 부처가 개별적으로 추진 중인 지원 사업을 공정 개발, 설비 도입, 글로벌 진출 등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전주기적으로 연계·강화한다.

이어 중기부 ‘동행축제’와 산업부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간 연계를 통해 양 행사가 내수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민생 토론회(1.22)를 계기로 추진하고 있는 대형마트 영업규제 완화에 대응해 중소 유통 상생 방안 협의 등을 위한 대·중소 유통 상생협의체를 조속히 재개할 계획이다.

중기부 오기웅 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중소·중견기업 및 소상공인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기업·산업 정책을 담당하는 양 부처의 협업은 필수적이며, 정책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향후 부처 간 상호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산업부 강경성 차관은 “신속한 제도 개선과 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빠르게 도출하여야 한다“며 “유망 중소기업이 중견·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적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지원 정책(polic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