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 기반 투자 ‘에이엠매니지먼트’, 중기부 팁스 선정


퀀트 기반 투자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에이엠매니지먼트(AM MANAGEMENT)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TIPS 프로그램은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선발, 육성하는 정부의 대표적인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에이엠매니지먼트는 이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돼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 개발 자금과 2억 원의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번 선정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추천으로 이뤄졌다.

고객의 니즈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가상자산 퀀트 상품 에이엠 네비(AM NAVI)를 2023년 1분기 베타서비스를 론칭, 1년 만에 4,000만 달러 이상의 AUM을 달성했다. 최근 KSC(K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선정돼 일본과 두바이까지 고객을 확장했다.

특히 에이엠매니지먼트는 글로벌 거래소 OKX에 2023년 10월 퀀트 솔루션을 공급하고, 거래소 내 2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달성하며 6개월 이상 유저 수와 자산규모 부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정순용 에이엠매니지먼트 테크 리드는 “가상자산과 AI 그리고 트레이딩을 접목한 과제로 팁스 최종 선정을 받았다. 이는 가상자산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기술 혁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향후 국내 금융권 기업들과 협업하여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엠매니지먼트는 2021년 설립된 기업으로 매쉬업벤처스,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시드 투자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디스프레드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