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 기반 자동 투자 ‘타임퍼센트’, 팁스 선정


자동 투자 전략을 직접 만들어 투자하거나 전문가의 전략대로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 ‘트레이딩뱅크’를 운영하는 타임퍼센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팁스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타임퍼센트는 팁스 운영사인 퓨처플레이의 추천을 받아 23년 4월 팁스 선정평가에 지원하고, 개인 투자자들에게 98% 이상의 정확도를 가지는 백테스팅, 자동 투자 엔진을 제공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팁스 지원금 5억원을 확보했다.

트레이딩뱅크는 누구나 자신만의 투자 알고리즘을 만들어 자동 투자하거나 전문가의 투자 전략대로 투자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투자 플랫폼’이다. 지난 5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여 누적 800명 이상의 전략 크리에이터를 모집했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3곳과 파트너십을 완료했으며, 추가로 다른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3곳과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장기벽 타임퍼센트 대표는 “예측 가능한 투자로 개인이 가장 근거 있게 투자할 수 있는 금융 생태계를 만들겠다”며 “확보한 자금과 우리 서비스의 강점인 확장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증권사를 통합하는 투자 플랫폼의 표준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