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서울AI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10월28일)


교보생명서울AI허브에서는 ‘FINSTAGE-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FINSTAGE 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교보생명 현업부서와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는 방법으로 현업 부서의 해결 희망 혁신 과제를 중점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선발 후에는 현업 부서와의 PoC 진행 및 공동 사업화, 전략 투자 검토의 혜택을 연계한다.

모집분야는 총 4가지 분야로 (1)내/외부 고객 VOC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 제안, (2) 보험 상품 약관 분석 기반 최적의 보험 보장 설계 제안, (3) 개인 정보 등 민감한 내부 데이터의 활용 방안 개선 제안, (4) 보험사의 위험률차손익관리 측면의 생산성 향상 제안 또는 교보생명과 연계 가능한 자율 제안 분야이다.

선청 절차는 서류 평가(과제해결제안서)를 기반으로 하며, 필요시 대면 평가를 통해 최종 기업을 선정하고 협업 및 PoC를 진행하여 결과 평가를 기반으로 본사업화 및 투자 검토를 연계 한다.

선정기업에게는 현업 부서와 PoC를 통한 본 사업화 검토를 연계 지원한다. 협력 지원금은 1천만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며 외부 전문가의 지원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과제해결제안서를 기반으로 선정된 협업 기업을 대상으로 IR 피칭 및 CVC 투자/TIPS 검토 연계를 지원한다. 

한편, 이번 ‘FINSTAGE 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교보생명의 현업 담당자가 해결 희망 과제(모집 영역)을 직접 설명하는 활동인 ‘리버스피칭’에서 시작된다. 리버스피칭은 교보생명이 기존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나아가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현업 부서 간의 실질적인 협업을 강구하기 위해 고안된 방안으로, 현업 부서가 해결 희망 과제를 스타트업 대표 앞에서 직접 설명하여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 질의 응답을 받는 자리이다. 본 리버스피칭 행사는 서울AI허브에서 오는 22일 오후 3시에 진행 예정되어, 서울AI허브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교보생명 오픈이노베이션팀 관계자는 “교보생명, 서울AI허브가 공동으로 AI 기술 또는 핀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에 힘쓰고 있다”며 “교보생명 현업부서와 스타트업 간 실질적인 협업 과정을 거쳐 동반 성장을 통해 서로가 상생하는 협력 생태계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yobo FINSTAGE UP poster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