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구독 관리 ‘스코디’ 운영사 제로원리퍼블릭, 팁스 선정


기업 업무 프로그램 구독 통합관리 SaaS ‘스코디’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제로원리퍼블릭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01republic - 와우테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민간 투자사와 협력해 정부가 후속 지원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지원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2억원의 창업 사업화 및 마케팅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제로원리퍼블릭이 운영하는 스코디는 복잡한 SaaS 구독 관리 업무를 자동화하고 통합 관리하며,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인다. 간단한 로그인 연동 한 번에 구독에 연결된 자산과 결제 현황을 불러와 분석할 수 있다. 앞으로 제로원리퍼블릭은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구독 데이터를 기반으로 SaaS 가격과 기능에 따라 기업 내 적합한 업무 툴을 추천,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팁스에 제로원리퍼블릭을 추천한 매쉬업벤처스 이택경 대표는 “최근 기업들이 SaaS를 활발히 도입하면서 구독 중인 SaaS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제로원리퍼블릭은 관련 시장에서 솔루션을 빠르게 고도화하고 있는 팀으로 팁스 선정 이후 R&D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현 제로원리퍼블릭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스코디가 기업별 맞춤형 SaaS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기술적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구독 서비스를 일일이 수기 관리 하지 않고 계정 연동 방식을 접목해 고도화된 SaaS 어드민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