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CES 2025’ 혁신상 수상…’VisionX’ 스마트글라스 공개


AI·XR(인공지능, 확장현실) 기술을 보유한 DX(디지털전환) 전문 기업  버넥트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버넥트는 ‘VisionX’ 스마트글라스를 공식 출시하며, 산업 현장에서 안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visionx CES 2411 - 와우테일

VisionX는 AI 기반의 실시간 정보 처리 기능과 정밀한 음성 인식 시스템을 갖춘 고사양 스마트글라스로, 버넥트와 스마트글라스 제조사 모델솔루션이 공동 개발해 현장 작업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최적화한 제품이다.

이번 CES 2025에서 ‘산업 장비 및 기계’(Industrial Equipment & Machinery)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VisionX는 단순한 보호 장비를 넘어, 지능형 디바이스로 변신하며 안전성과 생산성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VisionX는 제조, 건설,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작업 절차와 안전 규정에 대한 실시간 가이드를 통해 작업자의 오류를 줄이고, 설비 상태를 AI가 분석하여 유지보수 효율성을 강화한다. AI 음성 인터페이스를 통해 GPT와 같은 챗봇AI를 제공하며, 음성 명령뿐만 아니라 AI와의 대화로도 화면 밝기, 소리조절, 앱 실행 등 디바이스를 조작할 수 있다. 

버넥트 관계자는 “VisionX가 CES 2025 혁신상 수상으로 세계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모델솔루션과 협업하여 탄생한 VisionX는 산업 현장에서의 안정성과 실용성을 갖춘 혁신적인 스마트글라스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의 작업 효율성과 안전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