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아이앤비, 중국투자기금과 투자 및 사업화 계약 체결 


광역동치료(Photodaynamic Therapy, PDT) 기업 닥터아이앤비는 한국 주선양 총영사관이 주관한 ‘한중 스타트업 매칭’에서 중국 중천료창 투자관리회사와 투자유치와 사업화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drinb - 와우테일

이번 계약 체결은 지난 9월 26일 중국 선양시 주관의 ‘2024 선양-한국 투자무역박람회’에서 닥터아이앤비의 IR발표 이후 선양의 투자기금에서 관심을 가지고 투자와 사업화진행에 대해 본격적으로 협의를 진행하면서 이뤄졌다.

해당 행사는 주선양 한국 총영사관에서 국내의 유망중소기업을 선발해 중국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닥터아이앤비는 PDT를 이용해 종양과 세균/바이러스를 치료하는 레이저치료기와 광반응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반려동물의 종양치료 기술과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HPV(Human papiloma virus)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창상피복재 개발기술을 선보여 중국 선양 생물의약 창업투자 회사와 후속 미팅을 진행했다. 

이번 투자의향서 체결은 선양시에서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첫 사례로 향후 한국기업이 중국 내에서 펀딩과 사업화진행 물꼬를 텄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한편, 닥터아이앤비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3기로 선정된 바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