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Travel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겟유어가이드’, 소프트뱅크 등에서 4.8억달러 투자 유치

2019-05-17 < 1 min read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겟유어가이드’, 소프트뱅크 등에서 4.8억달러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베를린 기반의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인 겟유어가이드(GetYourGuide)가 시리즈E 펀딩으로 4억8천4백만달러를 투자받으며, 회사 가치도 16억달러(추정)를 돌파하며 유니콘 대열에 합류했다.

이번 투자에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Softbank Vision Fund)가 리드하고, 테마섹(Temasek)과 유럽의 벤처캐피탈이 참여했다.

소프트뱅크는 독일의 자동차 중개 플랫폼인 오토1(Auto1)에 4억6천만 유로, 디지털 페이먼트 서비스인 와이어카드(Wirecard)에 10억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은 현지 여행지에서 할 수 있는 여러 액티비티를 중개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50,000개의 액티비티가 등록되어 있고 현재까지 2,500만개 티켓을 판매했다고 한다. 2017년에 시리즈D 투자를 받을 때 1,000만개 티켓을 판매한 것에 비하면 괄목한만한 성장을 기록 중이다.

이번에 투자받은 자금은 자체적인 액티비티를 확충하는 것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와 미국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한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이 있는데, 소프트뱅크 비전펀드는 불과 한 달전인 4월에 홍콩 기반의 액티비티 플랫폼인 클룩(Klook)2억달러가 넘게 투자했다는 것이다. 불과 한 달 사이에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서비스에 잇달라 거액을 투자했는데, 두 회사 모두 서로의 본거지로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는 점에서 상당히 흥미롭니다.

소프트뱅크는 승차공유 시장에 있어서 우버를 비롯해서 각 대륙별 주요 서비스에 투자를 했는데, 한 바구니에 계란을 담지 말라는 투자 철학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하다. 이번에 상장한 우버의 사례를 보면 아직은 성공하지 못한듯 한데 말이다.

덧> 국내에서는 마이리얼트립이 170억원을 투자받았고, 와그가 115억원을 투자받았다.

[여행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유럽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5.6억달러)를 투자받았다. 이 금액은 유럽에서 단일 라운드에서 가장 많은 5억달러를 투자받은 ‘겟유어가이드(GetyourGuide)’ 기록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