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음성 운동 코치 ‘사운드짐’, 매쉬업엔젤스에서 투자유치

2019-05-29 < 1 min read

음성 운동 코치 ‘사운드짐’, 매쉬업엔젤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오디오 피트니스 콘텐츠 플랫폼 ‘사운드짐’은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씨드 투자를 받았다.

사운드짐은 오디오 기반의 피트니스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운동 방식을 제공하는 회사다. 시공간의 제약을 받았던 영상 콘텐츠와는 달리 시야에 방해받지 않고 야외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적인 개인 운동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올해 2월 출시한 사운드짐은 명상, 필라테스 등의 홈트레이닝을 포함하여 러닝 머신, 실내 자전거, 야외 달리기 등 실내 외 구분 없이 다양한 카테고리의 운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체력과 목적에 따라 운동 강도와 시간 선택이 가능하며 전문 트레이너의 오디오 코칭과 음악을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이 운동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글에서 소개했는데, 최근 미국에서는 라이브 영상통화를 통해 1:1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곳이 잇달아 투자를 받은 적이 있다. 오디오 팟캐스트처럼 음성으로 코칭을 받으면 실제로 운동 효과가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이미림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웰니스(Wellness)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트레이너들을 적극 발굴하고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운동과 건강 관련 오디오 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며 “새롭고 재밌는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매쉬업엔젤스 최윤경 심사역은 “전 세계적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에서 명상 등을 포함한 자기 관리(self-care)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사운드짐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추어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기획하고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효과적인 방식으로 제공하는 점이 인상적이었으며 향후 운동계의 넷플릭스와 같은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헬스테크(HealthTech)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작년 5월에 매쉬업엔젤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