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국내 홈클리닝 서비스 살펴보기

2019-06-04 1 min read

국내 홈클리닝 서비스 살펴보기

Reading Time: 1 minute
same woman cleaning living room, digital composite image

몇 년 전에 광풍으로 몰아쳤던 O2O 서비스는 실적이 있는 팀을 중심으로 여전히 진행 중이다. 오늘은 그 중에 홈클리닝 서비스에 대해 살펴본다.

홈클리닝 서비스의 선두주자 중에는 미소(Miso)가 있다. 미소는 와이컴비네이터(YCombinator) 출신인데, 뷰티 이커머스 ‘미미박스(Memebox)’와 라이브 채팅 서비스인 ‘센드버드(Sendbird)’에 이어 3번째로 YC에 입성한 팀이다.

2016년 11월에 31억원, 2018년 9월에 90억원 등 120억원이 넘는 투자를 받았다. 주요 투자자로는 와이컴비네이터, 애드벤처(AddVenture), 펀더스클럽(FundersClub), 사제파트너스(Sazze Partners), 스트롱벤처스(Strong Ventures), 프라이머, 소셜캐피탈(Social Capital) 등이 있다.

생활연구소는 청소연구소라는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4월에 10억원, 2018년 1월에 25억원, 올해 5월에 60억원 등 총 95억원을 투자받았다. 주요 투자자로는 카카오벤처스, 옐로우독, KTB네트워크,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캐피탈원 등이 있다.

와홈을 서비스하는 원프라이프원테크놀로지는 100억이 넘는 투자를 받았다. 주요 투자자로는 스파크랩, 매쉬업엔젤스, 대성창업투자, ES인베스터, 미국 액셀러레이터인 500 스타트업(500 Startups), DS자산운용, 삼성벤처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다.

고객 평점과 후기에 따른 신뢰 기반 가사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는 대리주부를 서비스하는 홈스토리생활도 2015년 9월에 35억원, 2017년 11월에 20억원 등 총 55억원을 투자받았다. 주요 투자자로는 한국투자파트너스, 네오플럭스, 산은캐피탈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홈마스터, 에어비엔비 클리닝 서비스로 시작한 핸디즈(스프링캠프플랜트리파트너스 투자), 홈클, 인도네시아에서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케이홈(카카오벤처스와 스프링캠프 투자) 등의 서비스가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외에도 미소, 와홈, 대리주부, 홈마스터, 핸디즈 등 홈클리닝 분야에 쟁쟁한 경쟁사가 많다. O2O 시장 중 가장 투자도 많고 서비스가 활성화된 분야로 […]

  2. […] 국내 홈클리닝 서비스 살펴보기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