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 60억 투자 유치

2019-05-07 < 1 min read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 60억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가 시리즈B 펀딩으로 6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KTB네트워크,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캐피탈원이 참여했다.  작년 1월 옐로우독,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받은 후 1년 만에 추가 투자이며, 지금까지 누적 투자금액은 95억원이다.

청소연구소는 고객이 앱에서 거주하는 지역과 서비스 원하는 일정으로 청소를 예약하면, 전문 교육을 수료한 가사도우미(이하 매니저)가 방문하는 매칭 플랫폼이다. 고객은 매니저를 보다 편리하게 구할 수 있고, 매니저들은 원하는 업무 조건으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현재까지 청소연구소는 7천여 명의 매니저와 20만 명 이상의 고객을 연결했다. 서울과 성남 지역으로 시작해 인천, 용인 등 수도권 전역으로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히는 중이다. 주요 사용자 층은 맞벌이 부부나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며, 최근에는 1인 가구의 예약 비중도 크게 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KTB네트워크 강문수 이사는 “기존의 파편화된 오프라인 가사도우미 시장이 전문적인 홈클리닝 플랫폼으로 혁신되며 커다란 신규 시장이 열리고 있음을 확인하였고, 청소연구소가 특유의 섬세한 서비스 관리 역량, 효율적 운영구조 및 고객과 매니저 Lock-in 전략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경제활동이 바쁜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들이 가사 노동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생활연구소 안현주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청소연구소는 매니저 채용을 7만 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진출 및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아이돌봄, 반려동물돌봄, 시니어돌봄 등 가정에 케어가 필요한 다양한 영역까지 사업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연구소와 같은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는 와이컴비네이터에 선정된 후 100억 이상을 투자받은 미소, 역시 100억 이상을 투자받은 와홈 등이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4월에 10억원, 2018년 1월에 25억원, 올해 5월에 60억원 등 총 95억원을 투자받았다. 주요 투자자로는 카카오벤처스, 옐로우독, […]

  2. […] 생활연구소가 알토스벤처스로부터 40억원을 투자받았다. 지난 5월 초에 60억원을 투자받았는데 이번 알토스벤처스의 참여로 시리즈 B 라운드를 100억원으로 마무리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