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착한의사’, 11억원 투자유치..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제품 추천 목표”

2019-11-16 2 min read

‘착한의사’, 11억원 투자유치..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제품 추천 목표”

Reading Time: 2 minutes

의료 플랫폼 ‘착한의사’ 운영사인 비바이노베이션은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AI엔젤클럽, 원익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하우인베스트먼트,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 다래전략사업화센터 등에서 11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에서 피칭중인 비바이노베이션 박한 대표

올해 3월 AI엔젤클럽과 한국벤처투자로부터 2억원의 투자 이후 8개월만의 후속 투자 유치다.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제공받는 기업 맞춤형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주요 대학 병원들과 함께 줄곧 인공지능 문진 기술을 개발해왔다. 인공지능 문진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증상 유사도가 높은 질병을 예측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진료과는 물론 병원비를 비교하고, 사용자에게 맞춤형 병원을 찾아주는 ‘착한의사’ 서비스를 작년 10월에 정식 런칭하였다. 현재 약 13만명의 사용자들이 착한의사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체 사용자 중 65% 이상이 인공지능 문진 서비스를 통해 병원을 찾고 있다.

비바이노베이션은 올해 하반기 국내 다수의 병원들과 제휴를 맺고 할인된 가격으로 건강검진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현재 80곳의 병원과 제휴를 맺고 약 300개 이상의 건강검진을 조회할 수 있으며 2020년 상반기까지 제휴 병원을 약 350곳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은 연간 30만명 직장인의 건강 관리 및 건강검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비바이노베이션은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이 보유한 건강검진 빅데이터를 확보하여 내년 상반기에 사용자의 과거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검사항목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함께 준비 중이다.

이번 투자에 참가한 선헬스케어인터내셔널 선승훈 대표는 “4차 산업을 맞아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데이터 기반 플랫폼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며 “비바이노베이션은 착한 의사 인공지능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 데이터에 기반한 효과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운영할 것이라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비바이노베이션 박한 대표는 “데이터 비즈니스는 흩어져 있는 나의 데이터를 한 눈에 관리하고, 데이터에 기반해 제품/서비스를 추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착한의사’도 다양한 의료 컨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의료 데이터 관리는 물론 맞춤형 헬스케어 제품/서비스를 추천하는 국내 No.1 의료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비바이노베이션은 서울대공대와 현대자동차가 함께 하는 ‘에노탱크’ 시즌2 프로그램에도 선발된 바 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