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밴차량 렌터카 차량공유 ‘타고가요’, 뉴패러다임인베에서 투자유치

2019-12-14 2 min read

밴차량 렌터카 차량공유 ‘타고가요’, 뉴패러다임인베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공항에서 ‘밴차량 렌터카 승차공유 서비스’를 전개하는 타고가요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시드(seed)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타고가요는 내국인과 외국인이 전국 공항, 크루즈 터미널, 투어, 골프, 웨딩 등 이동의 편의성을 위해 밴차량의 가격, 차량 종류, 운전기사의 서비스 평점 등을 비교하여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이동편의 플랫폼이다. 

2017년 6월에 설립된 타고가요는 인천공항 콜밴을 시작으로 동반자나 수화물이 많은 가족여행자, 대중 교통이 없는 장거리 여행자, 소그룹 인원으로 인천공항 콜밴 뿐 아니라 전국 단위 공항이동이나 여행을 위한 이동편의 수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여행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타고가요는 비교요금 최저가 제시, 공항 출도착 연계, 최신 프리미엄 차량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서비스 출시 2년반만에 월평균 예약 증가율이 연초 대비 10배 넘게 급성장했으며, 재예약율도 40%에 육박하고 있다.

타고가요는 관광우수 벤처기업으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한 이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각종 국제회의, 기업행사를 지원하기 위한 B2B 영업을 본격화하고, 국내와 연계되는 해외 공항밴과 이동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글로벌 밴차량 중개 플랫폼 비지니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타고가요 허재준 대표는 ”사업개시 1년만에 인천공항 콜밴에서 전국 공항의 밴차량 서비스로 확장하는 것은 물론 국내 최초로 이용자가 밴차량을 비교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국내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첫번째 승차공유 사업모델을 완성시켜 향후 3년 내에 국내를 대표하는 이동편의 모빌리티 서비스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허대표는 “타고가요 서비스는 경제적 효과를 얻는것과 동시에 환경오염도를 낮출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출발했다. 실제로 현존하는 렌터카, 대형택시, 화물형 콜밴을 차량 공급처로 확보하면서 차량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연결할 수 있는 전국의 서비스망을 구축했다는 점이 타고가요 플랫폼의 핵심역량”이라고 전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공항이용자와 이동편의를 위한 부가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타고가요의 플랫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서비스 확장 가능성이 투자배경”이라며 “타고가요는 매월 이용고객, 영업실적 등 KPI 지표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이용자 중심의 이동편의용 공유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지난 2019년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에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