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와디즈벤처스,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투자

2020-01-07 < 1 min read

와디즈벤처스,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와디즈와디즈벤처스에서 결성한 임팩트 펀드를 통해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와디즈벤처스는 업드림코리아가 사회 문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며 공감대를 형성, 제품 런칭 단계에서도 시장 반응을 직접 살펴보는 등 진정성 있게 사업을 전개했다고 평가해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투자는 와디즈벤처스가 지난해 11월 투자한 시니어 푸드 기업 ‘사랑과선행’에 이은 두번째 사회적 기업 투자다.

업드림코리아는 사회적 임팩트가 있는 제품들을 직접 기획 및 제조, 판매하는 임팩트 커머스 기업으로 깔창생리대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제기하며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R&D 자금을 모으는데 성공, 이후 약 2년간 연구를 통해 생리대 ‘산들산들’을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선보여 크게 주목 받았다. 

업드림코리아 이지웅 대표는 “와디즈에서만 13번의 펀딩을 통해 약 13억원을 모집하며 기존 시장에서 만날 수 없었던 약 25,000명의 서포터를 만날 수있었고 와디즈벤처스에서 투자까지 받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사회적기업으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건강한 기업이 될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업드림코리아는 여러 차례 와디즈 펀딩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를 함께 창출 할 수 있는회사로 인정 받아 소비자의 신뢰도를 확인하고 투자가 이뤄 진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기업에 투자하며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디즈는 지난해 상반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중개에서 직접 투자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와디즈벤처스를 신설, 2019년 상반기 2개 펀드 결성 후 9개 기업에 투자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소셜임팩트(social impact)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