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넘어 ‘와디즈벤처스’ 통해 스타트업 직접 투자 강화

2019-09-30 1 min read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넘어 ‘와디즈벤처스’ 통해 스타트업 직접 투자 강화

Reading Time: 1 minute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중개에서 직접 투자 영역으로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올 상반기 와디즈벤처스를 신설하고 와디즈가 운용하는 2개 펀드 및 와디즈 개인 투자자들이 참여한 1개 개인투자조합 결성을 마쳤다. 

최근 와디즈 벤처스에서 투자를 집행한 ‘지티이노베이션'(왼쪽)과 ‘트립비토즈'(오른쪽)

이는 지난해 말 창업벤처전문PEF 라이선스를 취득, 직접 투자의 법적 요건을 갖춘 것에 대한 후속 조치로 와디즈벤처스를 통한 실제 투자 집행 사례가 나온 것에 의미를 두며 펀드 결성부터 투자 집행까지 빠른 속도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먼저 ISO 탱크 컨테이너 토탈 케어 서비스 기업 ‘지티이노베이션’과 영상 기반 소셜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에 투자를 집행했다. 또한, 엑셀러레이터 더인벤션랩이 운용하는 크라우드펀딩 연계형 개인투자조합도 ‘오렌슈츠’를 포함한 5개 기업에 투자를 마쳤다. 

와디즈는 올 1월 한국성장금융으로부터 직접투자펀드를 조성한데 이어 크라우드펀딩 연계형 펀드 뿐 아니라 KB국민카드 등 대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차원의 펀드를 조성,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데뷔한 스타트업을 대기업과 연결하는 노력을 지속하며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상생할 수 있게 서로 협력할 수 있는 펀드 조성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크라우드펀딩으로 자금을 조달한 기업에 이번 와디즈벤처스를 통한 직접 투자가 이어진 것에 큰 의미를 둔다”며 “앞으로 크라우드펀딩 연계형 펀드를 통해 대중으로부터 인정 받은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함으로써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며 건강한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조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