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UX 전문 ‘디비디랩’, 사용성 테스트 고도화

2020-01-10 < 1 min read

UX 전문 ‘디비디랩’, 사용성 테스트 고도화

Reading Time: < 1 minute

UX 사용성 테스트 플랫폼인 리얼답을 운영하고 있는 UX 전문 스타트업인 디비디랩컴패노이드랩스 디렉터 장진규 박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UX 평가 및 설계에 관한 공동 연구 및 협력을 전제로 한 전략적 투자로서 장진규 박사가 디비디랩의 사용성 테스트 설계를 더욱 기술적으로 고도화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리얼답은 디지털 서비스 제공자가 빠르게 문제를 파악하고 검증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테스트 한 번으로 최대 세 가지 사용성 ‘가설 검증’이 가능하다.

사용성 테스트에 앞서 간단한 대화형 인터랙션을 통해 무료로 리서치 설계안도 받아볼 수 있다. 리서치 설계안을 바탕으로 고객은 직접 자사의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리서치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현재 3일 안에 리서치 설계안을 받아볼 수 있으며 추후 리서치 설계 데이터(RAD)에 기반해 5분 안에 리서치 설계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고도화될 예정이다.

디비디랩 강지수 대표는 “이번 엔젤 투자는 단순 자금의 확보뿐만 아니라 장진규 박사와의 협업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투자와 연구를 통해 리얼답은 ‘사용성 테스트의 정석’으로서 체계적인 사용성 테스트의 플랫폼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장진규 박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데이터 기반 UX는 특히 챗봇이나 디지털 치료제, 소셜 로봇 등 차세대 분야에서 중요한 분야이자 기술”이며, 이러한 측면에서 “앞으로 디비디랩은 사용자 경험 분야의 데이터를 과학적 기반 하에 축적하고 분석해,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믿고 사용하는 UX 설계 및 테스트 플랫폼을 제공할 팀”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얼답은 작년 11월에 네오플라이에서 시드투자를 받은 바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