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UX 전문 ‘디비디랩’, 팁스 선정 “건강한 CX 리서치 문화 제공할 것”

2022-03-21 1 min read

author:

UX 전문 ‘디비디랩’, 팁스 선정 “건강한 CX 리서치 문화 제공할 것”

Reading Time: 1 minute

UX 전문 기업 디비디랩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디비디랩은 CX 리서치 솔루션 툴 ‘Diby’를 개발, 운영 중이다. Diby는 다수의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CX 리서치 분야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통해 해결한다. 정성 CX 리서치의 접근성을 높이고 비용은 낮춰 IT SMB 기업이 비즈니스 의사결정에서 CX를 고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사용성 테스트, 시나리오 테스트, UX 포지션 분석 등 다수의 CX 리서치 방법론을 자동화하여 기업의 상황과 리서치 목적에 알맞은 솔루션을 맞춤 제공하고 빠르게 결과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이뤄냈다.

디비디랩은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집단 토의형(Focus Group Discussion) 리서치(이하 FGD)를 Diby에 추가한다.

디비디랩은 온라인 채팅의 형태로 FGD를 진행, 단점을 보완하고 또 하나의 자동화된 리서치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채팅을 통한 리서치의 진행으로 토의 참여자는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고, 챗봇으로 모더레이터를 대체한 완전 비대면 리서치 이룬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디비디랩은 리서치 패널 모집을 위한 비대면 테스트 플랫폼 ‘우쥬테스트’를 운영 중이며 지난해 패널 1만 명을 넘어섰다. 우쥬테스트만의 주관식 응답 처리 시스템, 불량 응답 선별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응답 관리로 CX 리서치에 특화된 한국형 비대면 테스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지속적인 테스트 경험 개선과 인센티브 시스템의 추가로 리서치 패널의 만족도는 물론 응답 수집 속도와 정확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있다.

강지수 디비디랩 대표는 “IT 기업이 CX라는 분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단순히 SaaS를 통해 고객 피드백 데이터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건강한 CX 리서치 문화를 제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