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사운드테크 ‘제이디솔루션’, 미시간벤처캐피탈에서 16억원 투자유치

2020-01-31 < 1 min read

사운드테크 ‘제이디솔루션’, 미시간벤처캐피탈에서 16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사운드테크 전문기업 제이디솔루션미시간벤처캐피탈의 소셜임팩트 펀드를 통해 총 16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제이디솔루션은 지향성 음파 기술을 이용하여 터널과 같은 폐쇄적인 공간에서 명료하게 안전 방송을 송출하고, 횡단보도나 차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안전취약계층의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음성안내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미시간벤처캐피탈 관계자는 “제이디솔루션의 지향성 음파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들이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기준에 해당되고 안전, 준법, 배려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고 판단”해서 소셜임팩트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동사의 기술과 제품을 통해 도로 교통사고 사상자를 최소화하고, 안전 취약계층 및 산업현장 근로자들의 사고 방지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며 투자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췄다.

제영호 제이디솔루션 대표는 “금번 투자유치를 통해 현재까지 축적된 기술을 더욱 적극적으로 상용화 할 계획”이라며 “2020년 중에는 부산, 세종시의 스마트 시티 교통안전 시스템 구축 이외에도 스마트 시큐리티, 스마트홈 등 다양한 분야에 초지향성 스피커를 융합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독립음장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지난 1월에 미시건벤처캐피탈에서 16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