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반택시, 동승택시 너머 일반호출 서비스 강화
Reading Time: < 1 minute동승택시 서비스인 ‘반반택시’를 운영하는 코나투스는 일반호출 서비스를 전면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반반택시는 반반호출과 일반호출 두 가지 서비스를 운영해 왔으며, 그 중 반반호출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일반호출 서비스를 전면 업그레이드해 보다 보편적인 승객의 이동 수요까지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업그레이드 항목은 운송성공률과 승객의 탑승만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우선 배차로직을 개선해 배차거리를 대폭 줄임으로써 승객의 ‘탑승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기능이 적용되었다.
또한 먼거리 배차 시 승객과 기사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해 불필요한 이동을 최소화하고, 택시가 탑승지점 인근에 도착했는지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해 기사의 일방적인 취소를 최소화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일반호출 탑승 시 일정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택시포인트 지급’ 기능도 함께 적용되어 승객의 경제적 혜택도 고려했다.
반반택시는 최근 업그레이드로 평균 배차거리가50% 가까이 줄어들고, 배차취소율 또한 20%이상 감소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다면서, 이를 통해 최근 운송성공율이 50%를 넘어서는 등 배차 관련 주요 지표들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코나투스 김기동 대표는 “앞으로 보다 보편적인 이동 수요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며 ‘운송성공률과 탑승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 서울시, 심야 자율주행버스 운행 시작…합정서 동대문까지 운행
- 민간 유인 우주발사체 ‘우나스텔라’, 스케일업 팁스 선정
- 해상 내비게이션 ‘맵시’, 독일지사 설립…유럽 전진기지 마련
-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모비에이션’, 500글로벌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타이어 프로파일 데이터 ‘반프’, 국제도로연맹 주최 ‘IRF 컨퍼런스’ 1위
-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 서비스 호주・대만・중동 지역 서비스 오픈
- 아이엘사이언스, 영국 ‘폴리머 옵틱스’와 손잡고 유럽 자동차 전장시장 진출
- 현대차-아마존, 고객경험 혁신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내년에 온라인에서 자동차 판매”
- 이미징 레이더 ‘비트센싱’, 2023 특허기술상 수상
- 글로벌 모빌리티 예약 ‘찜카’ 운영사 네이처모빌리티, 기보서 투자 유치
반반택시, 35억원 투자유치.. “전국적으로 가맹 – 와우테일(WOWTALE)
[…] 서울에서만 1만명 수준의 택시기사가 회원으로 가입했고, 최근 일반호출 서비스를 전면 업그레이드 해 출시한 후 일반호출 승객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