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모집] 2020년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6/10)

2020-04-27 < 1 min read

[모집] 2020년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6/10)

Reading Time: < 1 minute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동주관하는 ‘2020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가 열린다. 

올해 6회 차를 맞는 이 대회는 보건의료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다.

특히 올해는 △아이디어 기획 부문을 중심으로 공모를 진행했던 지난 대회와는 달리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을 추가하여 총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10일까지 보건의료 빅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15개 내외 후보가 선정되고, 캐주얼 인터뷰와 발표심사를 거쳐 7월 말에 최종 수상자 5팀이 결정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500만 원으로 최우수상(부문 무관 1팀), 우수상(부문별 1팀), 장려상(부문별 1팀) 등 총 5팀에게 주어진다. 또한, 입선 10팀을 포함한 총 15팀은 비즈니스 모델별 맞춤형 데이터 컨설팅뿐만 아니라 투자전문가의 1:1 가이드, 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 등 심사평가원이 운영하는 후속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각 부문별 상위 1팀은 행정안전부가 올해 9월에 주최하는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보건복지부 대표과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현표 빅데이터실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보건의료빅데이터를 융합한 혁신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데이터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건의료 빅데이터 공모전과 관련된 뉴스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