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심평원, ‘2022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개최(~6월7일)

2022-04-05 < 1 min read

author:

심평원, ‘2022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개최(~6월7일)

Reading Time: < 1 minute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창업 및 성장지원을 위해 ‘2022년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도전.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에 대해 공모를 실시한다.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이번 대회에서 입선 9개 팀을 포함한 총 15개 팀은 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분석센터를 통해 연구개발분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야별 멘토링 교육, 사업 구체화를 위한 창업전문가 1:1 코칭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각 부문별 최우수팀은 행정안전부 주최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보건복지부 대표과제(보건분야)로 참가하게 된다.

김선민 원장은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는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 대회를 통해 보건의료빅데이터를 융합한 혁신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성장 및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